MY MENU

소아치료

예방치료

치아홈메우기(sealant)

sealant란?
어금니의 씹는 면에는 좁고 가느다란 홈이 파여 있어서 음식물이나 치태(프라그) 가 잘 형성되고 칫솔질이 잘 되지 않습니다. 영구치가 맹출한 이후 초기에 우식에 이환되기 쉬울 때 충치가 발생하기 전 레진이란 재료로 미리 치아 홈을 메워주는 것을 sealant(치아 홈메우기)라고 합니다.

sealant의 장점
치아표면을 인공적으로 갈아내지 않고 시행하는 장점이 있고, 유치나 영구치의 우식 예방효과가 매우 좋아서 세 계보건기구(WHO)와 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고 있습니다. 2010년부터 제 1대구치는 보험 적용이 되어 적극 권장해드립니다.

*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깨지거나 닳아서 없어지지 않았는지 상태를 확인하는 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

불소를 이용한 충치예방

불소를 치아의 표면에 작용시키면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를 예방하고 초기 충치가 더 이상 심해지지 않도 록 도와줍니다.

치아 우식증(충치)의 치료

1.상아질까지 진행된 치아 우식증

충치부위를 제거하고 아말감이나 레진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.

2. 치아신경까지 진행된 치아 우식증

근관치료를 하고 유치 금속관을 씌워 줍니다.